에이디링크,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사양으로 캐리어 등급 CG-OpenRack-19 승인
에이디링크,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사양으로 캐리어 등급 CG-OpenRack-19 승인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6.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하는 최신 기술 컴퓨팅에 중점
에이디링크,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사양으로 캐리어 등급 CG-OpenRack-19 승인

산업 전반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data-to-decision)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컴퓨팅 솔루션 글로벌 공급 업체인 에이디링크(ADLINK Technology)는 OpenSled 사양을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CG-OpenRack-19 사양에 적합한 차세대 어플라이언스의 발전에 기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데 핵심적인 OT / IT / CT 통합을 위한 최첨단 클라우드 및 포그 컴퓨팅 아키텍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킹 및 통신 프레임 워크에 대한 표준 개발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OCP의 CG-OpenRack-19 규격은 OCP 기반 인프라를 사용하여 중앙 오피스 환경에서 표준 기반의 컴퓨터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OCP 공급 업체 및 통신 업체의 지침으로 사용된다.

이 최신 OCP 승인 OpenSled 사양은 에이디링크의 모듈형 산업용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슬레드 내부의 추가 구성 요소를 활용하는 주요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옵션을 포함하고 CG OpenRack Sled의 내부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옵션에는 다중 호스트컨트롤러, PCIe 스위칭,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가속기 및 스토리지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에이디링크의 OCP OpenSled 는 2016년 12월에 Radisys에서 제출한 OCP-Accepted™ CG-OpenRack-19 사양을 보다 강화하였으며, Radisys는 프레임, 전원, 상호 연결 및 슬레드 치수를 정의하는 기초를 마련했다. 에이디링크의 OCP OpenSled 사양은 다음과 같다.

에이디링크 OpenRack(사진:에이디링크)

- OCP CG-OpenRack-19의 공통 아키텍처로 공급 업체는 표준 중앙 오피스 제품을 설계할 수 있으며, 2017년 후반에 정의될 완벽한 사양과 함께 다양한 옵션 및 높은 구성 요소 밀도를 위한 1/2 폭 슬레드를 제공한다.

- 슬레드 사용에 대한 많은 옵션을 제공하여 슬레드가 공개 표준이라는 확신을 운영자에게 제공 하며, 내부 보드 교체를 위한 착탈식 또는 여닫이 전면 패널(선택 사양)를 제공한다.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모듈(NIM), 스위칭, 하드웨어 가속 및 일반형 PCIe 확장 슬롯을 위한 mezzanine 영역과 서버, 메모리, 저장소 등에 대한 영역, 다중 호스트 컨트롤러, MR-IOV 기능, 추가 기능 장착을 위한 스위칭 및 하드웨어 가속 기능 등이 있다.

OCP Foundation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빌 카터(Bill Carter)는 "에이디링크의 기술적 전문성과 통신 플랫폼의 핵심 역량 및 비즈니스 전략은 개방형 하드웨어 협업을 통신 사업자 및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 회원들에게 확대하기 위한 Open Compute Project와 완벽하게 함께합니다."라며,

"에이디링크가 지난해 OCP의 Telco 프로젝트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2016년 Radisys에서 제공한 CG-OpenRack-19 는 기계, 전력 및 상호 연결 사양에 기반한 OpenSled 사양을 작성하고 검증하기 시작했을 때 매우 기뻤습니다. 이번 주, 재단의 인큐베이션 위원회는 공식적으로 그러한 노력을 인정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래디시스(Radisys)와 에이디링크는 전 세계 여러 SI 업체와 협력하여 오픈랙(OpenRack) 사양의 효율성, 개방성 및 확장성을 공유하고 중앙 오피스 환경을 조정하는 개방형 랙 아키텍처를 정의하고 제공했습니다. 에이디링크의 노력은 개방형 협업이 통신 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에이디링크는 최신 기술 컴퓨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OpenFog 컨소시엄, Network Intelligence(NI)얼라이언스, NFV 및 MEC용 유럽 통신 표준 연구소 (ETSI), OpenNFV, OpenEdge 컴퓨팅,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IP), 에지 컴퓨팅 컨소시엄 및 Central Office를 포함한 여러 네트워킹 및 통신 표준 조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에이디링크는 윈드리버(Wind River) 티타늄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으로 NFV 확산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있으며 윈드리버의 티타늄 서버 소프트웨어와 에이디링크의 모듈화된 산업용 클라우드 아키텍쳐와 NFV/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MEC 및 산업사물인터넷(IIoT) 적용을 위한 통합 솔루션인 SETO-1000 실외 서버를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및 공공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용 루오(Yong Luo)는 "에이디링크는 지난 수년 동안 통신 사업자 및 데이터 센터를 위한 첨단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네트워킹및 통신 플랫폼을 개발해왔습니다. 네트워킹 및 통신 인프라를 향상시키고 단순화 하는 혁신, 고객화, 선택을 주도하는 OCP와 협력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1년에 설립된 OCP는 정보 및 기술 사양 공유를 통해 확장 가능한 컴퓨팅을 목표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및 기타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공동 작업 커뮤니티입니다. 에이디링크는 2016 년 5 월부터 골드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에이디링크의 OCP OpenSled 사양을 다운로드 하려면 OCP 웹 사이트 (www.opencompute.org/wiki/Telcos#Approved )를 방문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