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지능형 비디오 대용량 전용 관리 서버 'MCS-2080' 출시
에이디링크, 지능형 비디오 대용량 전용 관리 서버 'MCS-2080'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4.27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으로 디코딩되어, 인텔® 제논™ 프로세서 E3-1585 v5에 통합된 GPU에서 처리된다.
지능형 비디오 대용량 전용 관리 서버 'MCS-2080' 출시(사진:에이디링크)

사물인터넷을 이상적으로 실현시키는 지능형 게이트웨이 및 임베디드 빌딩 블록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지능형 대용량 비디오 데이터 관리 서버인 'MCS-2080'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몇 년 동안 IP 카메라는 기술 혁신과 향상된 네트워크 대역폭으로 인해 비디오 감시 시스템의 처리 성능에 대한 요구 사항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기존의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 Network Video Recorder) 및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으로는 비디오 처리, 지능형 분석 및 식별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는 상태이다.

사용자가 비디오 감시 시스템을 지능형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성능, 효율성 및 안정성이 뛰어난 서버 플랫폼이 필수적이며, 에이디링크는 이에 비디오 분석 솔루션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지능형 비디오 소프트웨어 관리 서버(Intelligent Video Management Server) MCS-2080을 개발한 것이다.

지능형 비디오 대용량 전용 관리 서버 'MCS-2080' 출시(사진:에이디링크)

또한 에이디링크는 지능형 영상 감시(IVS)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MCS-2080 지능형 비디오 관리 서버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IP 카메라에 인코딩된 비디오 데이터는 MCS-2080으로 보내진 후 효율적으로 디코딩되어, 인텔® 제논™ 프로세서 E3-1585 v5(Intel® Xeon® Processor E3-1585 v5)에 통합된 GPU에서 처리된다.

에이디링크의 MCS-2080는 기존에 이미지 처리를 위해 인텔® 아이리스™(Intel® Iris™) Graphics P580 GPU를 사용하는 일반 서버와 차별화된 전용 비디오 서버이다. 또한 범용 서버 및 소프트웨어 트랜스 코딩을 사용하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감시 시스템 성능이 탁월하고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에이디링크 네트워크 통신 및 공공 사업부의 용 루오(Yong Luo) 총괄 매니저는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에이디링크의 MCS-2080 서버는 비디오 및 사후 분석 컨텐츠의 실시간 디스플레이를 위해 최대 256 채널의 H.265 4K 네트워크 카메라를 지원하며, 2U 섀시는 최대 16 개의 시스템을 지원하여 고밀도 및 공간 운영의 효율성 보장하며, 이러한 우수한 기능으로 '안전한 도시 비전'을 구현하는 중국의 대규모 도시 감시 프로젝트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MCS-2080는 8개(위 사진)의 듀얼 시스템 모듈과 16 개의 고성능 인텔® 제논™ 프로세서 E3 v5를 갖춘 2U 모듈식 서버로, 중대형 지능형 감시 애플리케이션(1080p 상의 512 채널) 용으로 설계됐으며, 각 모듈은 다른 시스템의 작동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유지 보수를 위한 핫스왑(hot swap이 가능하다.

또한 SAN(저장 영역 네트워크) 장치와 함께 사용하여 비디오 데이터의 중앙 집중식 관리 및 기록 관리를 위한 광섬유 호스트버스어댑터(HBA) 카드 또는 10기가비트 네트워크 어댑터 카드와 같은 확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8개의 PCIe x8 슬롯을 제공하며, 내장된 섀시 모니터링 모듈(CMM)은 모든 서버 모듈, 채널, 팬 및 스위치의 작동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공통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MCS-2080은 고 가용성(HA) 설계를 구현한다.

시스템 모듈

아울러 각 시스템에는 듀얼 리던던트 10 기가비트 스위치에 연결할 수 있는 2 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가 장착되어 있어, 비디오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하는 동안 네트워크가 손상될 위험을 최소화 시킨다. 또한 웹 기반 인텔리전트 시스템 관리 및 컴퓨팅 노드에서 SOL 지원을 제공하는 IPMI 2.0 사양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 MCS-2080의 고성능 컴퓨팅 및 그래픽 처리 기능, 높은 신뢰성 및 고 가용성은 기존 비디오 시스템에 비해 크게 향상된 성능과 이중화된 네트워크 스위치 및 전원 설계로 고객은 투자 수익 (ROI)을 높이면서 유지 보수 및 복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감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와의 높은 호환성과 사용자는 MCS-2080의 핫스왑이 가능한 모듈 디자인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이 모듈을 사용하면 24시간 연중무휴로 감시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으며, 모듈식 설계를 통해 사용자는 카메라 수에 따라 시스템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