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MATLAB의 새로운 기능' 세미나
매스웍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MATLAB의 새로운 기능' 세미나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1.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 학습과 딥러닝을 이용한 애널리틱 솔루션 개발', 'IoT 활용을 통한 어플리케이션' 등의 주제로
이미지편집:본지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매스웍스(한국대표 이종민)는 MATLAB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새로운 기능과 함께 애널리틱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통합 개발환경으로서의 MATLAB을 소개하는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MATLAB의 새로운 기능'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오는 2월 16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307호)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MATLAB에서의 손쉬운 빅데이터 접근과 활용',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이 필요없는 빅데이터 활용 환경', '기계 학습과 딥러닝을 이용한 애널리틱 솔루션 개발', 'IoT 활용을 통한 어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통합)시스템으로의 확장' 등의 주제로 Technical Computing 분야에서 만 11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빅 데이터 분석, 병렬 및 분산처리를 활용한 고속 연산 기능, 영상 및 신호 처리등의 기술 분야의 전문가인 성호영 매니저가 발표한다.

참고로 MATLAB의 tall array 와 같은 새로운 빅데이터 접근 기술은, 기존의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요구되었던 복잡한 프로그램을 간략화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와 함께 기계학습 및 딥러닝을 활용한 애널리틱 솔루션 개발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었다. 또한 MATLAB은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온라인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MATLAB으로 개발되어진 솔루션은 다양한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세미나는 무료로 13시부터 17시까지 위 각 주제로 발표되며, 질의 응답시간도 주어진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문의는 행사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바로가기) 자세한 사항이 안내된다. 아래는 프로그램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