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8
default_setNet1_2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클라우드 기반 ERP·CRM 통합 애플리케이션 ‘Dynamics 365' 출시

기사승인 2017.01.17  14:49:19

공유
default_news_ad1

- 파워 BI, 코타나 인텔리전스, 애저 머신러닝 등을 기본으로 제공

인공지능, 클라우드 기반 ERP∙CRM 통합 애플리케이션 ‘Dynamics 365' 출시(이미지:MS, 편집:본지)

빅데이터와 AI를 중심으로 우리 사회 전반에 불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방대하게 축적된 데이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활용하는가에 기업의 사활이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은 빠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제한된 시간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17일) 중학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합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Dynamics 365’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Dynamics 365는 영업, 마케팅, 제조, 물류, 회계 등 기업경영의 전 프로세스에서 AI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번 간담회에서 MS는 'Dynamics 365'를 AI 기반의 지능형 솔루션,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최적화와 업무 생산성 향상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뛰어난 결합 및 적용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소개했다.

발표하는 한국MS 서경구 상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경구 상무는 “Dynamics 365는 ERP와 CRM 사이의 벽을 허무는 진정한 의미로서의 차세대 인텔리전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AI 기술과 강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토대로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전환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ynamics 365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빠르게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Dynamics 36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 BI(Power BI), 코타나 인텔리전스(Cortana Intelligence),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경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예로 Dynamics 365에 탑재된 릴레이션십 인사이트(Relationship Insights)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과의 주고받은 이메일에서 자동으로 정보를 포착, 전송해 사용자가 일일이 데이터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이와 더불어 현재 기업의 상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방향을 AI가 자동으로 제시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사용 목적 및 규모에 따라 원하는 대로 다양한 솔루션을 확장 및 추가할 수 있는 것 또한 Dynamics 365의 특징이다. 기존 비즈니스 시스템과의 연계는 물론, 산재돼 있던 각종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해 단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PC나 태블릿, 모바일에 관계없이 어느 디바이스, 어느 운영체제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에게 친숙한 Office 365와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코드 없이 파워앱스(PowerApps)를 이용해 기업은 자사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손쉽게 개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Flow)로 오피스나 원드라이브 등에 입력된 정보를 자동으로 한군데에 통합,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 및 독립소프트웨어 개발업체(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V) 협업을 통해 Dynamics 365를 중심으로 하는 열린 생태계 구축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용 SaaS 마켓플레이스인 앱소스(AppSource)를 통해 기업들이 Dynamics 365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쉽게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파트너들은 앱소스를 통한 자사 애플리케이션 배포로 해외 진출의 기회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Dynamics 365를 사용하는 국내 고객들을 위해 Dynamics 365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Dynamics 365 교육 세션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