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주차에서 출고까지 스마트폰으로 한다!
자동주차에서 출고까지 스마트폰으로 한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12.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클라리온, 양사가 공동 개발한 주차와 출고를 자동으로 하는 리모트 주차 시스템
추차 및 출고 스마트폰 이미지(사진:히타치오토모티브)

히타치 오토모티브 시스템즈(대표 세키 히데아키)과 클라리온(Clarion, 대표 가와모토 히데토시)는 스마트 폰을 이용한 원격 조작으로 차 밖에서 병렬·종렬 주차나 차량 입·출고를 자동으로 실시하는, 리모트 주차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향후, 자동차 업체 등에 대한 제안을 통해서 본 시스템의 조기 실용화를 목표로 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차이미지(사진:히타치오토모티브)

최근 자동차 제조 업체를 비롯한 관련 기업은 자동 운전의 실용화를 위한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단지 주행만 아니라 주차에서도 자동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번 양사가 공동 개발한 리모트 주차 시스템은 클라리온사의 주변 감시 카메라 시스템인 SurroundEye®와 히타치 오토 모티브 시스템즈의 차량 제어 유닛이나 핸들, 브레이크 등의 액추에이터 제어 기술을 연계시킨 스마트 폰을 통한 원격 조작으로 차량을 주차하는 스마트 자동 주차 시스템이다.

참고)SurroundEye: Clarion사의 안전운전지원 시스템으로 복수의 차재 카메라에서 취득한 영상을 차내외의 모니터에 표시, 운전자의 사각을 부분을, 감지, 안전주행을 지원한다.(아래그림참조)

Clarion사 SurroundEye 시스템(사진:Clarion)

이 시스템은 스마트 폰 화면에 차량 주변 영상과 차량의 진행 경로를 실시간으로 표시함으로써 운전자는 항상 차량 주위의 상황을 파악하며, 안전하게 차량을 조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은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채용하고 있어 운전자는 쉽게 세로 또는 병렬 주차 등 다양한 주차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주차이미지(사진:Clarion)

안전 측면에서는 자동 주차·출고 중에 드라이버가 위험을 간파한 경우 화면 조작으로 순식간에 차량을 멈출 수 있으며, 차량에 설치된 센서가 주변에 보행자나 장애물 등을 검지 하면, 차량이 자동으로 정지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한편, 양사는 스마트 리모트 주차 시스템은 두 회사가 지금까지 쌓아 온 고도의 화상 인식 기술과 차량 제어 기술의 융합에 의한 실현된 것이며, 운전자의 쾌적성·편리성이나 안전성에 기여하며, 향후에도 히타치 오토모티브 시스템스와 클라리온은 자동차 제조 회사의 첨단 안전 운전 기술 탑재 차량의 개발과 보급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