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품질개선 솔루션 ‘슈퍼노바’ 공개
SKT,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품질개선 솔루션 ‘슈퍼노바’ 공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2.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기반 SR(Super Resolution) 기술로 미디어 품질 개선하는 솔루션 선보여
슈퍼노바 기술 개념도

SK텔레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5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열리는 'MWC Barcelona 2019'에서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품질개선 솔루션 ‘슈퍼노바’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노바’는 영상이나 음원의 화질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준다. 이는 이미지나 영상, 음원 데이터를 처리하는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SR(Super Resolution) 기술이 적용되어 가능해졌다.

‘슈퍼노바’는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 기존 미디어 파일, 산업용 장비의 센서가 감지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분석할 수 있다. 산업현장과 개인 고객 대상 서비스 모두에 응용할 수 있어, 스마트팩토리∙콘텐츠 플랫폼∙지능형 보안 서비스∙e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협업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인포그래픽, 슈퍼노바 활용 반도체 제조공정 혁신 모델 개요

SK텔레콤은 자사 MWC Barcelona 2019 전시관 5G 커넥티드 팩토리 부스에 ‘슈퍼노바’를 활용한 반도체 제조공정 혁신 모델을 전시하고, 데모룸에서 ‘슈퍼노바’와 방송∙콘텐츠를 결합한 솔루션을 공개한다. 또한 MWC Barcelona 2019를 찾는 10만 7천여명의 글로벌 ICT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