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송대현 사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LG전자 송대현 사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10.2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서 국가 위상을 높이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왼쪽)이 24일 '제 13회 전자 IT의 날' 기념식에서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으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있다.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송대현(宋大鉉) 사장이 ‘제 13회 전자 IT의 날’을 맞아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송대현 사장은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13회 전자 IT의 날’ 기념식에서 이 훈장을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1983년 금성사 전기회전기설계실로 입사한 송대현 사장은 가전사업에 35년 가량 몸담으며 LG전자와 우리나라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다. 송 사장은 2012년 LG전자 러시아법인장으로 부임해 LG를 러시아의 ‘국민 브랜드’ 반열에 올리며 국가 위상을 높였으며, 2017년부터 H&A사업본부장을 맡아 차별화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글로벌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IoT, 로봇과 같은 미래 사업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송 사장은 이번 수상소감으로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한국 전자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