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8
ad39
default_setNet1_2

엘프, 테스트넷 결과 15,000 TPS 트랜잭션 달성

기사승인 2018.08.10  12:40:54

공유
default_news_ad1

- 약 1만5000 TPS의 트랜잭션 달성 기존 플랫폼보다 속도, 확장성 및 재구현성 월등히 향상돼

엘프 테스트넷 결과 발표 15,000 TPS 트랜잭션 달성 이미지(사진:엘프)

멀티 체인 네트워크이자 상업형 블록체인의 선구자인 엘프(aelf)가 지난 8일 테스트넷 결과를 발표했다. 초당 1만4968의 트랜잭션(TPS)을 달성했으며, 이는 고객 맞춤화된 블록체인 기반의 상업용 어플리케이션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기존 2.0 및 3.0 플랫폼에서 논란이 되었던 속도와 확장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최초로 테스트넷의 코드와 환경을 모두 공개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와 개발자들은 테스트넷 결과를 직접 재구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테스트넷 결과를 통해 엘프는 지난 12개월 동안 블록체인의 상용화 단계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확장성 및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동시에 처리 할 수 있는 속도 볼륨·문제가 해결 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병렬 처리의 실행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이는 자신의 비즈니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비즈니스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원하는 기업에게 청신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엘프는 2019년 1분기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번 테스트넷은 메인넷에 앞서 블록 체인의 상업화 계획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한편 엘프는 모든 사용자가 테스트넷 결과를 확인하고 실험하거나 복제 할 수 있도록 테스트넷의 코드, 환경 및 전 과정을 GitHub에 공개했다. 한국에서도 이번 테스트넷 결과를 직접 실험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권현주 기자 hj9090@aitimes.kr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