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콤포넌트 측정 기초를 한눈에 마스터 한다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콤포넌트 측정 기초를 한눈에 마스터 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4.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목) 오전 11시 조엘 던스 모어(Joel Dunsmore) 키사이트 R&D 연구원의 무료 웹캐스팅으로
행사이미지

콤포넌트는 오늘날의 복잡한 RF 시스템에서 빌딩 블록과 같다. 대부분의 송수신기의 앰프를 활용해 믹서로 보내는 LO 전력을 증폭하고 필터를 활용해 신호 고조파를 제거다. R&D 엔지니어에게 이와 같은 콤포넌트를 측정해 시뮬레이션 모델과 하드웨어 프로토타입을 검증할 필요가 있고 콤포넌트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는 제품의 성능을 측정해 정확한 사양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콤퍼넌트의 특성이 어떤 방식으로 설계 중인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하는지 또는 제조 테스트 프로세스에서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최준호)는 26일(목) 오전 11시 조엘 던스 모어(Joel Dunsmore) 키사이트 R&D 연구원의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콤포넌트 측정 기초’를 무료 웹캐스트를 통해 RF 송/수신 신호 체인에 대해 한눈에 학습할 수 있다.

시스템의 핵심 콤퍼넌트들의 특성을 분석하는 데 있어 최신 네트워크 분석 기술의 역할과 전송선 이론, S-파라미터, 스미스 차트, 임피던스 측정, 임피던스 정합, 교정, 에러 보정 등을 다루며, 송/수신과 지향성 경로 및 다이나믹 레인지와 정확성 최적화 방법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웹 캐스트는 한글 자막이 제공되며, 사전등록(바로가기)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6일(목) 오전 11시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콤포넌트 측정 기초’ 외 다양한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주요 과정 및 일정은 다음과 같다.

▶최신 방해 신호에 대응한 위협신호 방향탐지 기술 (2018년 5월 30일),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를 이용하여 정확한 신호 무결성 측정 (2018년 6월 27일), ▶위상 노이즈 측정 기초 (2018년 7월 25일), ▶전력 무결성 – 전력 무결성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 기법 (2018년 8월 29일), ▶오실로스코프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올바른 프로브 선택 (2018년 9월 19일), ▶밀리미터파 주파수에서 콤포넌트 특성분석 기법 (2018년 10월 24일), ▶400G/CEI 4.0 400G/CEI 4.0 특성분석 및 규정 준수 테스트 – Time to get Serious! (2018년 11월 21일), ▶오실로스코프 및 광 변조 분석기를 이용한 Terabit 통신 연구 (2018년 12월 19일).

행사이미지

한편 키사이트는 최근 대두되는 밀리미터 웨이브 주파수 범위의 디바이스를 설계하고 검증하는 것은 복잡하고 어려운 과제이지만 키사이트는 '밀리미터파 네트워크 분석 향상을 위한 핵심 힌트 5가지!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측정 결과 확보, 교정으로 정확도 개선, ▷복잡한 테스트 플랜의 단축, ▷측정 구성의 단순화, ▷테스트 비용 절감 등의 자세한 내용을 담은 eBook(밀리미터파 네트워크 분석 향상을 위한 핵심 힌트 5가지!)을 다운로드(바로가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