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에 4개 국어 지원 IoT 스마트 관광 '디지털 사이니지' 선보여
명동에 4개 국어 지원 IoT 스마트 관광 '디지털 사이니지' 선보여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12.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동에 4개 국어 지원 IoT 스마트 관광 '디지털 사이니지' (사진:엔쓰컴퍼니)

외국인 관광객 10명 중 8명이 찾는다는 명동은 쇼핑과 맛집뿐만 아니라 근현대 문화유산이 존재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 중심지로 일일 유동 인구만 해도 200만명에 이른다. 

최근 개별 관광 추세를 반영하듯 명동 거리에는 큰 캐리어와 함께 손에 종이 쪽지나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숙소 위치나 식당을 찾기 위해 길을 물어보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 이들 대부분은 본인이 직접 게스트하우스나 호텔을 예약하고 쇼핑과 맛집을 찾아가는 뚜벅이 여행객들이다.

서울시 중구청은 언어 장벽이 있는 외국인들은 훨씬 목적지를 찾기가 힘들 것이라는 판단하에 IoT 기반 스마트 관광 안내 시스템을 제공하는 4개 국어로 변환되는 스마트 지도 서비스는 물론 중구의 쇼핑, 숙소, 먹거리, 관광 명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IoT 스마트 관광 안내판을 설치했다

한편 중구청이 스타트업 엔쓰컴퍼니에 의뢰하여 제작된 이번 IoT 스마트 관광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하단의 나침반처럼 생긴 방향 지시기는 도심 속 GPS 오류를 보정하는 장치로 화면에서 목적지를 선택하면 방향 지시기가 돌아가 현 위치에서 실제 목적지의 방향을 알려 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