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제 5차 한-EU 지적 재산권 (IPR)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17.10.09  20:16:36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식재산권 활용 (IPR in Practice) 특허 (Patents) 지식재산권 보호 (Respect for IPR) 등 세 개의 세션과 분과 세션

행사이미지

지식재산권(IPR)은 인간의 정신적인 창조물 즉, 지식재산에 소유권을 부여하는 법적 근간이다. 지식재산권으로 잘 알려진 권리로는 상품과 서비스의 출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상표권과 산업 디자인권, 그리고 기술 혁신을 보상하는 특허권이 있다.

현재의 세계경제에서 “지식은 생산성과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며, 지식재산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성공적인 경제발전을 위한 중요한 조건으로 꼽고 있다. 또한 유럽 연합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지식재산은 국가의 GDP, 고용 및 무역에 필수불 가결한 요소로 작용된다.

2016년 행사 이미지(사진:주한유럽상공회의소)

주한유럽상공회의소 (ECCK)는 올해로 5회를 맞이하게 되는 '2017 한-EU 지식재산권 컨퍼런스'를 오는 10월 31일(화) 콘래드 서울 파크 볼룸(5층)에서 개최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국과 유럽의 지식재산권 발전 현황에 대해 발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컨퍼런스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유럽특허청(EPO), 유럽 연합지식재산권청(EUIPO) 이 공동 주최하며, 한국 특허법원 (KPC) 과 프랑스 특허청 (INPI),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권위원회(PCIP)가 협력 기관으로 참가하였으며, 호프만 아이틀(Hoffmann Eitle)과 미리어드 아이피(Myriad IP)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또한, 참가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하기 위하여  지식재산권 활용 (IPR in Practice) 특허 (Patents) 지식재산권 보호 (Respect for IPR) 등 세 개의 세션과 분과 세션이 동시에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식재산권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구성된다. 

한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더 자세한 컨퍼런스 내용 및 참가 문의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서울 사무소(02 6261 2700) 또는 메일 ecck@ecck.eu으로 하면된다.

프로그램

13:30–18:00

분과세션 I (지식재산권 활용)

기업 전문가분들과 정부 인사분들로부 터 지식재산권 활용에 관한 실질적인 방안들과 (다가오는) 발전 사항들에 대한 발표를 포함할 예정

분과세션 II (특허)

유럽과 한국의 현재와 앞으로의 특허 보호 방안에 대한 논의와 발표 예정(단일 특허와 표준필수 특허 포함).

분과세션 III (지식재산권 보호)

위조상품 제작과 유통 및 온/오프 라인에서의 위조상품 판매를 방지하기 위한 방안들이 발표와 논의 예정

18:00–20:00 저녁식사 리셉션 

박현진 기자 nwngm@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