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업계 최초 썬더볼트 3 탑재, PXI 시스템용 원격 제어 솔루션 발표
NI, 업계 최초 썬더볼트 3 탑재, PXI 시스템용 원격 제어 솔루션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8.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PXI 원격 제어 모듈로 저비용 PXI 컨트롤러 포트폴리오 강화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PXI 시스템을 노트북으로 제어하는 PXIe-8301 썬더볼트 3(Thunderbolt™ 3) 기반 원격 제어 모듈을 업계 최초로 22일 발표했다.

PXIe-8301은 두 개의 썬더볼트 3 포트를 통해 PCI Express Gen 3 연결을 지원하여 성능을 극대화하고, 최대 2.3 GB/s의 일정한 데이터 처리량을 구현한다. 엔지니어는 두 번째 포트를 사용해 썬더볼트 3나 USB-C 디바이스를 추가로 데이지 체인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대로 최신 연결을 지원하는 PXIe-8301은 벤치탑 특성화 및 검증 작업을 수행하거나 휴대용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이 PXI 시스템의 고성능 제어를 보다 쉽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구현하게 해준다.

PXIe-8301은 두 개의 Thunderbolt 3 포트를 통해 PCI Express Gen 3 연결을 제공하여 최대 2.3GB / s의 지속적인 데이터 처리량을 제공한다.

PXIe-8301으로 저비용 PXI 제어를 위한 NI의 포트폴리오가 확장되었으며, 여기에는 최근 출시된 임베디드 PXI 컨트롤러 PXIe-8821도 포함돼 있다. PXIe-8821은 테스트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2.6GHz Intel Core i3-4110E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최대 2 GB/s의 시스템 대역폭을 제공하며, 이 임베디드 컨트롤러는 산업용 등급으로서 물리적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수명 주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므로, 어려운 운영 환경에 배포하는 긴 수명의 PXI 에 이상적이다.

원격 제어 모듈과 임베디드 컨트롤러는 엔지니어가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NI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이런 테스트 시스템은 DC부터 mmWave까지 600개 이상인 PXI 제품의 이점을 활용하고, PCI Express 버스 인터페이스는 물론 통합 시간 및 트리거가 적용된 나노초 미만의 동기화를 통해 높은 처리량의 데이터 이동 속도를 자랑한다. 

활발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애드온 IP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지원을 받는 NI 플랫폼을 활용활 경우, 테스트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출시를 앞당길 수 있어 향후 예상되는 까다로운 테스트 요건에 대비할 수 있다.

NI의 수석 엔지니어이자 PXI 시스템 얼라이언스(PXI Systems Alliance)의 기술 의장인 마크 웨첼(Mark Wetzel)은 “PXI 플랫폼은 지난 20년에 걸쳐 폭넓은 분야의 벤더와 고객들이 도입해 온 강력한 솔루션”이라고 말하고,

“썬더볼트 3를 탑재한 원격 제어 모듈이 등장하면서, PXI 플랫폼이 최신 상용 기술을 통합하고 고성능, 저비용, 휴대성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으로 그 적용 범위를 더욱 넓힐 수 있다는 점이 입증되었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