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딥러닝 통합 개발 환경 '뉴럴 네트워크 콘솔(Neural Network Console)' 무상 제공
소니, 딥러닝 통합 개발 환경 '뉴럴 네트워크 콘솔(Neural Network Console)' 무상 제공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8.1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경망 구조 시각화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생성을 실현, 각종 제품과 서비스에 탑재
신경 네트워크 라이브러리를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이미지:소니)

소니는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 딥러닝(Deep Learning) 프로그램을 생성할 수 있는 통합 개발 도구 '소프트웨어, 뉴럴 네트워크 콘솔(Neural Network Console)'를 무상으로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개발자 또는 디자이너는 본격적인 GUI를 가진 딥러닝 통합 개발 환경인 콘솔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신경망의 설계, 학습 평가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면서 인공지능 딥러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각종 제품과 서비스에 탑재할 수 있다.

Neural Network Console은 자동으로 고성능 신경망 구조를 검색할 수 있다.

소니는 지난 6월에도 딥러닝 개발을 위한 핵심 라이브러리(Neural Network Libraries, 관련기사보기)를 오픈 소스化 하였으며, 이번에도 코어 라이브러리를 GUI 방식의 콘솔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딥러닝 관련 개발을 더욱 쉽고 빠르게 활성화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특히 콘솔 소프트웨어는 간편한 형태로 GUI에 표현할 수 있으며, 콘솔 소프트웨어의 화면에 구성 요소의 형태로 미리 레이어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들을 GUI에 자유롭게 배치하는 간단한 조작으로 신경망을 구축 할 수 있어 프로그램 개발 효율성을 개선하며, 초보자는 코어 라이브러리 기능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단기간에 기능의 습득이 가능하다.

콘솔 소프트웨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에서 신경망 구조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설계, 학습, 평가 할 수 있다. 개발자 콘솔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많은 지원 기능으로 개발 작업에 집중할 수있다.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신경망 편집: 풍부한 레이어를 활용하여 신경망을 설계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하면서 신경망을 최적화 할 수 있다.

고속에서 자동 학습 진행 및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네트워크 설계가 완료되면 버튼 하나로 빠른 학습이 시작된다. 또한 학습의 진행 상황과 성과는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학습한 내용의 집중 관리: 학습한 신경망 이력을 나열 할 수 있다. 과거에 설계 한 신경망의 성능도 목록을 비교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뉴럴 네트워크 콘솔(Neural Network Console) 내용 및 다운로드(바로가기)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